본문 바로가기

초등생활/초등의 모든것

초등학교 1학년이 읽기 좋을 필독 도서 추천합니다.

반응형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독서는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요즘엔 학습만화를 많이 읽어서 아이들이 글밥이 많은 책들을 읽기를 힘들어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도서관이나 서점을 가보면 대다수의 친구들이 학습만화를 읽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학습만화가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학습만화가 주는 이점도 많지요~^^
한국사, 세계사, 과학, 사회상식들 또한 학습만화로 습득한 경우가 많습니다^^ 
깊지 않은 잔잔한 지식들이지만 그걸로 인해 더 깊은 이야기를 보고 싶어 글 책으로 넘어가기도 하니까요.
다만 아이들에게 긴 호흡으로 책을 읽을 수 있는 습관을 길러주기에는 학습만화보다는 그림책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글밥이 많은 책을 읽도록 교육하는 것이 낫지요.

 
오늘은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이 읽기 좋을 필독 도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미 유치원 시절에 읽은 책들도 있을 텐데요. 안 읽어본 책이라면 도서관에서 빌리거나 서점에서 구매해서 읽어보실 추천 합니다.
 
 
 


 
 
1학년 아이들은 글보다는 글과 그림이 어우러진 책을 선호합니다^^
 
 
▶백희나작가 그림책-구름빵, 알사탕, 달셔벗, 이상한 엄마, 이상한 손님, 장수탕선녀님, 나는 개다 등등
백희나 작가님의 책은 많은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 책이고 뮤지컬로도 나와 있어요.
저도 아이들이랑 알사탕 연극으로 보았는데 정말 감동을 받아서 눈물까지 흐르고 나왔답니다.
아이들도 읽기 좋은 책이지만 어른이 봐도 감동!! 
 
 
▶김영진 그림책-병관이와 지원이 시리즈예요. 정말 정말 아이들이 좋아해서 많이 읽은 책입니다. 용돈 주세요, 손톱 깨물기, 집안치우기, 두 발자전거 배우기 등등 초등학생인 병관이와 지원이가 겪는 에피소드예요. 우리 아이들이 실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이야기들이기에 더 공감 가고 이해되면서 교훈까지 얻을 수 있는 책이라 꼭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술술이 책방-술술이 책방은 그림책에서 글책으로 넘어가는 아이들이 읽기 좋아요. 책이 1-3단계로 되어 있어서 글밥이 적은 책부터 읽어보면 좋습니다. 책 제목들이 아이의 관심을 끌만한 책들이고 안에 내용과 그림도 정말 생동감 있게 잘 그려져 있어서 저희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던 책입니다. 가이드음원도 있어서 집에서 흘려듣기로 들려주셔도 좋은 책이니 음원으로도 꼭 들어보세요.
 
 




▶슈퍼히어로의 똥 닦는 법-아이가 아직 똥 닦는 것이 서툴다면 꼭 읽어봐야 할 책입니다. 책을 읽고 깔깔깔 뒤집어지게 웃은 게 몇 년 만인지 몰라요. 일단 정말 재미있고요. 똥 닦는 법에 대해 누구보다 친절하고 명쾌하게 알려주는 책입니다. 똥을 잘 닦는 친구에게도 정말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니 꼭 읽어보세요.

 


 

▶전래동화와 옛이야기-전래동화는 교훈과 재미를 동시에 주며 우리 문화와 역사를 배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흥부와 놀부, 혹부리 영감, 금도끼와 은도끼, 해와 달이 된 오누이 등등 착한 마음씨와 지혜가 행복을 가져다주는 이야기로 선한 행동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초등과학뒤집기 기본 편-과학에 기초적인 관심을 줄 수 있는 책이에요. 이 책은 저학년뿐만 아니라 과학이 어려운 친구들이 읽기에도 좋으니 과학에 관심 있는 친구들은 어릴 적부터 자주 보면서 작은 글씨까지 놓치지 않고 읽어 보면 좋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이 읽으면 좋을 필독도서는 동화, 그림책, 전래동화, 감정을 다룬 책 등으로 다양한 책이 있습니다. 이 시기에 독서는 아이가 책과 친해지고 언어능력, 정서적 공감, 상상력을 키우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아이의 흥미와 수준에 맞는 책을 선정하고 책을 읽는 과정이 재밌고 즐겁고 긍정적인 경험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와 함께 도서관, 서점으로 나들이를 가시고 아이가 관심 있는 책을 같이 고르고 읽음으로써 독서의 즐거움을 찾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