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등생활/초등의 모든것

초등학생 아침식사/메뉴 추천해요(아침에 피하면 좋은 음식도 알려드려요)

반응형

 

 

겨울 방학이라 돌밥돌밥 돌아서면 정말 밥을 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곤 합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아침식사는 뇌 활동과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와 영양소를 골고루 제공해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그래서 아침밥은 꼭 챙겨주려고 합니다.

건강하면서 소화도 잘되고 아이들이 즐겨 먹을 수 있는 아침메뉴를 알아봅시다.

저희 초등 두 아이가 즐겨먹는 메뉴이니 다른 분들도 한번 참고해보세요.

 

 

 

 

1.계란찜,채소오믈렛-아침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계란이예요. 간단하지만 아이들도 좋아하는 계란요리 계란에 다진채소를 넣어서 찜을 하거나 오믈렛을 해요. 가끔은 토마토와 계란을 볶아 토달복도 해서 먹어요 계란과 함께라면 언제나 든든한 한끼가 완성됩니다.

 

 

 

 

2.야채 과일 스무디-다양한 과일 그리고 스무디 용 야채(케일,시금치,토마토) 견과류와 두유나 우유를 넣고 갈아서 만드는 스무디예요. 미리 준비만 해 놓으면 금방 만들어 먹을 수 있죠. 간단하지만 섬유질 비타민 섭취를 도우니 아침식사에 좋겠죠.

 

 

 

 

3.유부초밥,주먹밥-유부초밥 그리고 주먹밥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예요. 간단하게 집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이죠. 불고기재운것을 볶아서 넣어도 좋고 멸치볶음,참치마요,볶음김치 등등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을 넣어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4.국과 밥,떡국-아침은 국에 밥을 말아먹는 것을 좋아하는 큰 아이를 위해서 국과 밥을 준비합니다. 사실 국에 밥 말아먹는 것이 좋지 않다고는 하는데 일어나서 입안이 까칠하면 국이 없냐고 묻더라고요. 그리고 떡국을 즐겨먹어요. 육수에 따라 다른 느낌이 드는 떡국이라 곰탕육수,멸치육수를 내서 만들어요. 계절에 따라 굴이나 매생이를 넣어 먹어요. 처음에는 색 때문에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먹어보면 맛있게 먹는답니다.

 

 

 

 

5.양배추&브로콜리 야채찜&통밀빵-아이들 어릴때부터 야채를 쪄서 잘 주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아직까지도 야채를 쪄서 주면은 잘 먹어요. 아침에 따뜻하게 찐 야채들과 통밀빵 그리고 과일들로 아침을 내어줍니다. 소량의 물과 함께 야채를 찌는데 둘째 아이는 야채를 찌고 남은 야채수까지도 마셔요!! 달큰한 맛이 좋다고 하네요^^

 

 

 

 

먹기 편하고 위에 자극적이지 않는 음식들로 준비를 하면 좋습니다.

든든하게 아침을 먹으면 아이 성장에도 좋고 두뇌 활성화에도 좋다고 하니 꼭 챙겨먹여 보아요^^

 

 

 

아침에 먹으면 소화에 부담을 주거나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는 음식들이 있어요.

공복상태에는 소화가 어려운 음식들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피하면 좋은 음식

 


1.산성음식-산도가 높은 음식은 공복 상태에서 위벽을 자극해 속쓰림이나 위산 역류를 유발합니다.

2.차가운 음료나 음식-위장운동을 방해해 소화를 어렵게 합니다.

3.고지방음식-소화에 부담을 줍니다.

4.생야채-위에 부담을 느끼기 때문에 익혀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5.탄수화물 과다섭취-설탕이 많이 들어간 시리얼,식빵은 혈당을 급격히 올렸다가 빠르게 떨어뜨려서 금세 피로감과 허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시리얼,바나나,고구마 또한 아침에는 피하는 게 좋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기나긴 방학이지만 아이들 식사 잘 챙기면서 엄마 아빠도 든든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다른 초등이야기로 돌아올께요^^

 

반응형